단과대학 | 경영경제대학 | 학과명 | 글로벌경영학과 | ||||||||||||||||||||
---|---|---|---|---|---|---|---|---|---|---|---|---|---|---|---|---|---|---|---|---|---|---|---|
CDR명칭 | 글로벌마켓관리자 | ||||||||||||||||||||||
교육목표 | 글로벌 시장 및 소비자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 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마켓을 진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재는 글로벌시장에 진출 혹은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있어서 필수적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마켓 관리자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
담당교수 | 홍성태,김병재,이한석,김동원 | ||||||||||||||||||||||
진출분야/직업군 | 마케팅(글로벌 영업 포함) 분야, 글로벌 마켓 진출 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분여, 시장조사 분야 | ||||||||||||||||||||||
진출 세부분야 | 글로벌시장진출전문가, 해외시장조사전문가, 해외전시행사전문가, 대외협력사무원,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 ||||||||||||||||||||||
교육과정 (총 39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Professional Certified Marketer (PCM), 유통관리사 | ||||||||||||||||||||||
필요 직무능력 | 마케팅전략(STP) 기획, 마케팅믹스전략수립, 글로벌마켓이해,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경영소프트트웨어활용, 시장조사 및 분석 | ||||||||||||||||||||||
필요 기초능력 | 문제해결, 의사소통, 기초외국어, 도표분석및작성, 자원관리, 팀원및리더십, 정보, 조직이해 | ||||||||||||||||||||||
기타 특이사항 | 대표적인 진출 분야/직업군으로는 마케팅(해외 영업 포함) 분야, 글로벌마켓진출기업, 글로벌비즈니스, Market Research 분야 등이 있을 수 있음. | ||||||||||||||||||||||
교양교육과정 | 사고와표현,융복합의이해와실제,창의적문제해결,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컴퓨팅사고와데이터의이해 | ||||||||||||||||||||||
비교과교육과정 | Experience(경험) 기반 현장체험 및 일경험 지원,스터디상생플러스,Experience(경험) 기반 현장체험 및 일경험 지원,스터디상생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