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경영경제대학 | 학과명 | 글로벌경영학과 | ||||||||||||||||||||
---|---|---|---|---|---|---|---|---|---|---|---|---|---|---|---|---|---|---|---|---|---|---|---|
CDR명칭 | 글로벌유통·영업전문가 | ||||||||||||||||||||||
교육목표 | 글로벌 유통.영업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영역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제품 및 정보의 흐름을 알고, 해외유통영업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육성한다. 또한 잠재고객 발굴, 거래 제안, 협상, 계약을 체결하고 고객과의 계약 이행, 클레임 처리 및 고객관계 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 ||||||||||||||||||||||
담당교수 | 홍성태,김병재,한영도 | ||||||||||||||||||||||
진출분야/직업군 | 글로벌 유통/영업 분야, 글로벌 영업, 글로벌 유통, 글로벌 물류 | ||||||||||||||||||||||
진출 세부분야 | 해외B2C영업 전문가, 해외 B2B영업전문가, 해외유통 전문가, 해외 물류전문가 | ||||||||||||||||||||||
교육과정 (총 33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가맹거래사(한국사업인력공단), 전자상거래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유통관리사(대한상공회의소) | ||||||||||||||||||||||
필요 직무능력 | 해외 유통영업전략 기획, 해외유통망 구축 및 운영, 해외영업 및 고객관계 프로세스 운영, 영업교육 및 성과운영, 물류기술보유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능력, 외국어능력, 물류시스템 관리능력, 분석 및 기획 능력, 리더십 및 조직관리능력, 정보처리 및 활용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세계 시장의 고객가치 창출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 특히 가치사슬 상에서 생산 이후의 전방 측면 가치 창출 역량에 중점을 둠 | ||||||||||||||||||||||
교양교육과정 | 글로벌경제의이해,문화다양성과글로벌시민,생활법률,컴퓨터활용능력(오피스),현대사회와심리학 | ||||||||||||||||||||||
비교과교육과정 | Experience(경험) 기반 현장체험 및 일경험 지원,스터디상생플러스,Experience(경험) 기반 현장체험 및 일경험 지원,스터디상생플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