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

학과안내

예체능계

인문사회계

자연과학계
홈페이지 및 연락처
전화번호 02)2287-5079
홈페이지 http://new.smu.ac.kr/smubiz/index.do
학과사무실 위치 밀레니엄관 T204호

경영학과(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교육목표

경영 분야 학문적 이론과 실무 지식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향하고,
수월성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을 지향한다.

상명대학교 경영학과 대학원의 세부 전공은 회계,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MIS(경영정보) 등 6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고, 세부전공별로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세부 전공별 특화된 커리큘럼과 경영학 분야의 심오한 학문 탐구를 통해 미래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되는 경영이론과 실천 능력을 겸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한 세부목표는 다음과 같다.

  • 첨단 지식의 창조 및 전수를 위한 연구자 및 교육자 양성
  • 창의적인 실천 능력을 가진 실무 전문가 육성
  •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전문 경영인 배출

진로전망

  • 상명대학교 경영학과 대학원 졸업생들은
    • 학계, 해외 유학,
    • 국내 대기업, 외국계 기업,
    • 은행 및 금융투자 회사,
    • 공기업 등으로 진출하고 있고,
  • 공인회계사나, 금융전문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컨설턴트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과운영특성

  • 회계,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MIS(경영정보) 등 6개로 구성된 세부전공별 특화된 교육 서비스 제공
  • 국내외 저명 학자 및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최신 지식습득 및 인식 공유를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
  • 세미나 형태의 토론 교육을 통해 참여자 중심의 교육 기회 제공
  • 연구방법론 수업 강화 및 논문 작성을 위한 1: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연구논문의 질적 수준 제고

과정

과정
학과명 학석사연계 석사 박사 석박사통합
경영학과
touch slide

관련문서 다운로드

교육과정 다운로드
문서명 다운로드
교육과정다운로드 교육과정 바로가기
학과운영내규 다운로드

교수진